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불편사항을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고, 실수로 물건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지하철에는 고객센터 및 유실물 센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궁금한 점이나 불편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접수를 하고, 물건을 분실했다는 것을 인지했다면 최대한 빨리 유실물센터에 연락해서 분실물을 찾아야 합니다. 부산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유실물센터 위치 및 운영시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부산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부산도시철도(지하철)는 1호선~4호선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부산교통공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5005번으로 전화 및 문자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는 부산지하철 이용 관련해서 고객의 소리를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해당 게시판을 통해서 본인이 궁금했던 내용이나 불편사항 등에 대해 문의 또는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고객들이 자주하는 질문 리스트와 그에 대한 답변이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내용이 있는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산지하철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및 위치
부산도시철도 이용 중에 물건을 분실했다면 유실물 센터에 해당 물품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1. 유실물센터 전화번호: 051-640-7339, 051-678-6191
2.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은 미운영)
3. 유실물서비스 센터 위치: 부산도시철도 서면역 고객서비스센터 안내
[부산지하철 유실물 처리 절차]
- 유실물 습득
- 습득한 역에서 유실물 정보 등록 (익일 10시까지 보관 후 유실물 서비스센터로 전달)
- 유실물 서비스센터에서 7일 간 보관 (7일 간 보관 후 경찰청으로 전달)
- 분실물 경찰청 인계
[부산지하철 분실물 신고 방법]
- 열차 출발 직후에 바로 분실 사실을 인지한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로 신고
- 분실 사실을 뒤늦게 알게된 경우: 종착역 또는 유실물 서비스 센터로 신고
(단, 분실물 신고 시 열차번호, 하차시간, 하차한 차량 칸 정보 등을 전달하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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