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내 여권 번호 및 만료일 조회 방법 (정부 24 사이트 생활정보)

by K쿤 2022. 7. 2.

항공권을 예매할 때 급하게 여권 번호 및 만료일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있는데요. 만약 여권을 집이나 다른 곳에 두고 왔을 때, 정부 24 사이트에서 여권 실물 없이 내 여권 번호와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 일부 본인인증 과정만 진행하면 여권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데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 여권 번호 및 만료일 조회 방법 (정부 24 사이트)

포털 사이트 등에서 '정부 24'를 검색한 후 상단에 나오는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사이트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의 '로그인' 항목을 눌러줍니다.

정부 24 내여권번호 조회 바로가기

 

정부 24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할 때는 네이버, 카카오, PASS, 페이코 앱 등을 활용하는 '간편 인증' 방법과 이전의 은행 공동, 금융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간편 인증 로그인을 많이 사용하시니까 따로 방법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등으로 인증 후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을 완료한 후 상단 메뉴 중 '서비스' -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한번 더 진행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생활 정보' 화면에 진입했을 때 '로그인' 메뉴가 보이면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생활 정보는 여권 번호 포함하여 총 67 종이 있습니다. 해당 생활 정보 중에 이용자가 동의한 정보에 대해서만 표시가 되는데요. '여권 번호' 항목 표시를 동의하기 위해 아래쪽에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생활 정보 동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주택/복지' 항목 내에 있는 '여권 만료일'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여권 번호와 만료일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이외에 여권 발급 이력도 같이 보고 싶다면 여권 발급 이력 조회 메뉴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완료 한후 다시 상단 메뉴 '서비스' - '나의 생활정보'를 선택합니다.

나의 생활정보 화면이 나타나고, '여권 만료일' 생활정보가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해당 항목을 누릅니다.

나의 생활정보 상세 화면이 나오면서, 위에서 선택한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과 현재 여권 한글 성명, 영문 성명, 여권 번호가 같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여권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을 어딘가에 놓고 왔는데 급하게 번호를 확인해야 할 때 굉장히 용이한 방법입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글

보조금24 활용 정부 지원금 확인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인터넷 발급 및 신청 방법: 정부 24

토스 앱 정부 지원금 확인 방법 /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리스트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