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네이버 실시간 검색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by K쿤 2022. 4. 17.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없어진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검색어 조작 등 논란의 여지가 많아서 순위 자체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는데요. 하지만 검색 키워드 순위를 취합해서 보여주는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키워드 확인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실시간 시그널'을 검색합니다. 그럼 나타나는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를 눌러줍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익숙해보이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나타납니다. 해당 날짜와 시간 기준으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들을 예전 네이버에서 보여준 것처럼 알려줍니다. 저는 이 사이트의 화면을 네이버 홈 화면에 고정시키려 합니다.

네이버 앱으로 접속을 하셨다면 아래에 점 세 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메인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인에서 표시될 이름을 입력하시고 '메인에 추가' 체크를 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메인에서 표시될 이름을 '실시간 검색'이라고 설정하였습니다.)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홈 화면의 탭에 '실시간 검색' 탭이 표시됩니다.

우측 상단의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나타나는 순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뉴스 탭 옆에 '#실시간 검색'이 표시되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휴대폰 스크린을 터치해서 옆으로 넘기면 다음 탭으로 손쉽게 넘어갈 수 있는데요. 저는 이제 네이버 앱을 열고 홈 화면에서 우측으로 화면만 넘기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