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노트북 에어팟 연결 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

by K쿤 2022. 4. 20.

요즘 에어팟과 같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어폰과 휴대폰이나 태블릿과도 많이 연결하지만, 노트북에서도 에어 팟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처음 해보면 약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에어팟 연결 방법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에어 팟 연결 방법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

윈도우 시작 메뉴 옆 검색창에 '설정'을 입력한 후, 나타나는 설정 앱을 눌러줍니다

노트북-에어팟-연결방법-1
노트북-에어팟-연결방법-1

 

설정 앱의 하위 항목들이 여러 개 나오는데요. 그중 상단에 '장치'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장치 항목을 누르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혹시 다른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 좌측 메뉴에서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선택해주면 됩니다. 화면 내에서 블루투스를 '켬'으로 설정하시고,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의 '디바이스 추가' 화면이 나오면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마우스, 키보드, 펜, 오디오 등 여러 블루투스 디바이스들을 노트북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할 수 있는 디바이스들이 검색되면서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에어팟의 경우 케이스 뚜껑이 열린 상태에서 케이스 뒤편에 있는 조그마한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그럼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 '에어 팟' 또는 '헤드폰'이라는 이름으로 나타납니다.

제 노트북 화면에는 '헤드폰(오디오)'라는 이름으로 에어팟이 나타났습니다. 해당 항목을 연결하기 위해 누르니 Airpods가 연결되었고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고 나타납니다. 이제 노트북의 오디오 소리가 에어팟을 통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에어팟 연결도 휴대폰에 연결하는 것처럼 간단합니다. 한번 이렇게 노트북에 블루투스 페어링 시켜놓으면 다음번에도 기기가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