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시리 에어팟 알림 읽어주기 설정 방법

by K쿤 2022. 5. 4.

아이폰에는 에어 팟 같은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을 때, 알림이 오면 시리가 자동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이 편리할 때도 있지만 간혹 거슬릴 때도 있는데요. 아이폰 에어 팟 알림 읽어주기 기능 On/Off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시리 에어 팟 알림 읽어주기 설정 방법

1) 아이폰 설정 앱을 열고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서 'Siri 및 검색' 항목을 눌러줍니다.

 

2) Siri 및 검색 화면에서 '알림 읽어주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알림 읽어주기를 On으로 설정하면, 어떤 장치에 연결되었을 때 알림 읽어주기를 할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또는 CarPlay 연결 중일 때 알림 읽어주기를 해놓을 수 있습니다.)

 

CarPlay 항목을 누르면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을 On 할지, Off 할지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또한 특정 앱에 대해서만 알림 읽어주기 기능을 On/Off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앱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알림 읽어주기 기능이 필요한 앱은 '켬'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또한 각각의 앱 내에서도 모든 알림에 대해 읽어주기를 할지, 긴급한 알림 및 디렉트 메시지만 읽어주기를 할지 세부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림 읽어주기 기능은 나름대로 편리한 점도 있고, 원치 않는 상황에서는 불편한 점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