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14 pro 색상 및 주요 특징, 사전 주문 출시일

by K쿤 2022. 9. 27.
▼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조금 있으면 아이폰 14 시리즈 사전 예약 날짜와 출시일이 다가옵니다. 아이폰 14와 관련된 글을 최근에 몇개 쓰고 있는데요. 아이폰 14 pro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프로 색상 및 주요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14 pro 색상 종류

아이폰14 pro 모델의 색상은 아이폰 14 pro max와 동일합니다. 다만 기본 모델인 아이폰 14와 아이폰 14 plus의 경우에는 판매하는 컬러가 다릅니다. 아이폰 14 pro와 pro max에는 총 4가지 칼라가 있는데요. 골드, 실버, 딥퍼플, 스페이스블랙 색상입니다. 보라색(딥퍼플) 칼라를 한가지로 가져간다는 것이 특이한 것 같네요. 한가지씩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3 pro 칼라: 시에라블루, 그레파이트, 골드, 실버, 알파인 그린

아이폰 14 pro 칼라: 골드, 실버, 딥퍼플, 스페이스블랙

 

1. 골드 색상

이름 그대로 골드 칼라입니다. 아이폰 13 pro 시리즈에도 골드가 있었는데 유사한 느낌일 것 같네요.

아이폰14프로-골드색상

2. 실버 색상

실버도 아이폰 13 pro 시리즈와 유사해보입니다.

아이폰14프로-실버색상

 

3. 딥퍼플 색상

딥퍼플 칼라 같은 보라색은 이전 시리즈에는 없었는데요. 애플에서 이번 14 시리즈에서 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에는 딥퍼플 색상이 있고, 아이폰 14 기본 모델에는 일반 퍼플 색상이 있습니다.

아이폰14프로-딥퍼플색상

 

 

 

4. 스페이스블랙 색상

이전 아이폰 13 프로 모델에는 그레파이트나는 진한 회색 모델이 있었는데요. 비슷하거나 조금 더 진한 칼라로 보입니다.

아이폰14프로-스페이스블랙색상

 

아이폰 14 pro 주요 특징

최근에 있었던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했던 것처럼, 아이폰 14 pro에는 눈길을 끌만한 몇가지 특징들이 있습니다.

 

1. 다이나믹 아일랜드

유튜브와 각종 매체에서 꼭 언급되는 아이폰 14 pro만의 신기능 중 하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입니다. 전면카메라와 각종 센서류가 장착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노치 공간이 있었는데요. 그 공간 자체에 기능을 부여하고, 디자인적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신기능입니다. 해당 노치 공간의 크기가 상황에 따라 사이즈가 바뀌는 등 제어가 되기 때문에, 여러가지 알림을 주거나 디자인적인 요소로 활용하기 용이합니다.

다이나믹-아일랜드

2. A16 Bionic 칩

- 160억개에 달하는 트랜지스터

- 더 빨라진 6코어 CPU

- 초당 약 17조 회 연산 속도

- 5코어 GPU (50% 더커진 메모리 대역폭)

- 첨단 ISP 

- 뛰어난 전력 효율

애플-A16-바이오닉칩

3. 48MP 카메라

아이폰 13 프로 대비 관련 센서가 65% 더 커져서, 사진의 해상도가 4배 높아졌습니다.

48MP카메라

 

 

아이폰 14 프로 사전 주문 날짜 및 출시일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 등 이번 시리즈를 사전 주문하는 날짜와 출시일 정보입니다.

사전 예약은 9월 30일이고, 출시일 10월 7일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사전 주문 예약을 하는 방법은 통신사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 오프라인 통신사 매장, 통신 3사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되고, 자급제 휴대폰을 구매하려는 분들은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애플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아이폰을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사전주문날짜

 

 

 

 

 

아이폰14 프로 사전예약 날짜 및 출시일, 가격 정보, 사이즈

아이폰14 색상 종류 (칼라 정보 / 화이트 및 블랙은?)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