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테마 색상 칼라 변경 방법

by K쿤 2022. 6. 12.

윈도우10에는 배경화면 이미지 이외에도 테마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 버튼을 눌러서 나타나는 창이나, 탐색기 폴더 창에서 나타나는 보조 칼라가 기본적으로는 파란색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테마 색상을 변경하면 이러한 부분의 색깔들이 모두 바뀝니다.

 

 

윈도우10 테마 색상 칼라 변경 방법

윈도우 테마 색상 칼라를 변경하려면 배경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나타나는 메뉴들 중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 '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색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쪽 Windows 색상표에서 원하는 칼라로 테마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바로 변경이 됩니다.

테마 색상이 대체 어디에 쓰이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테마 색상은 다양한 곳에서 표현됩니다. 예를 들면 시작 메뉴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항목이나, 이런 설정 화면에서 On/off를 하는 버튼의 칼라 등도 테마 색상과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저는 예시로 초록색 칼라를 테마 색상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아래 '투명 효과 켬' 부분의 색상까지 초록색으로 변경되었고, 좌측 메뉴 중 '색' 메뉴가 선택되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보조 칼라도 초록색으로 함께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 이미지에 알맞은 테마 색상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 - '자동으로 내 배경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저녁 무렵의 도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어울리는 칼라로 황토색을 윈도우가 테마 색상으로 변경해줬네요.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글

윈도우10 디스크 조각모음 및 최적화 방법

윈도우10 휴지통 사라졌을 때 (아이콘 찾기)

윈도우10 화면분할, 화면나누기 단축키 / 듀얼모니터 없이 나누는 방법

윈도우10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노트북 Fn키 (펑션키) 활용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