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by K쿤 2022. 5. 14.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상업적인 채널을 카톡 친구로 추가하게 되는데요. 여러 브랜드에서 카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친구 추가를 하면 보내주는 정보나 쿠폰 같은 혜택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매번 추가하다 보면 상업적인 카톡 채널들이 보내는 카톡 알림이 점점 늘어납니다. 카톡 채널 차단 및 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방법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삭제)

차단하고자 하는 카톡 채널과의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채팅방 우측 상단의 집 모양 '홈버튼'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CH 말풍선'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카톡 채널을 차단할 것인지 묻는 팝업이 나타나는데요. 알림을 더 이상 받고 싶지 않다면 채널 차단을 진행합니다.

2. 카카오톡 채널 차단 해제 방법

다음은 이미 차단한 채널을 다시 차단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리스트 화면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형태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항목 중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설정' 화면 내에서 하위 메뉴 중 '친구'를 클릭합니다. '친구 설정' 화면에서 아래쪽에 '차단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까지 차단 처리했던 모든 친구 리스트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차단 해제하고자 하는 대상 옆에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고 나서 나타나는 항목 중 '메시지 차단 해제'를 선택합니다. 

썸네일
썸네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