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크롬 브라우저 호환성보기 설정 (IE Tab)

by K쿤 2022. 4. 6.

저 같은 경우에 집에서 블로그나 인터넷 서핑을 할 때는 보통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조금 더 빠른 느낌이기도 하고 북마크 같은 게 편리하더라고요. 그런데, 예전에 만들어진 사이트나, 회사 업무 관련된 사이트들 중에는 보안 프로그램 때문인지는 모랄도 아직까지도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만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브라우저와 사이트의 호환성을 위해, 크롬 브라우저 호환성 보기 설정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 (IE Tab)

-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크롬브라우저-호환성보기-IETab

- 크롬 웹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을 크롬과 연동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어 프로그램들을 설치함으로써 크롬 브라우저의 기능들이 추가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크롬 웹스토어에서 'IE Tab'을 검색합니다.

- IE Tab을 눌러서, 'Chrome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웹스토어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보신 적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익숙할 것 같습니다.)

- 위에서 크롬에 추가를 누르신 후에, 우측 상단의 '퍼즐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고 나서 IE Tab이라는 기능을 고정시키면 필요할 때 바로바로 누를 수 있게 바깥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 IE Tab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가, 익스플로러로 열리는 것과 동일하게 열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주소표시창이 한 줄 더 나오면서 익스플로러로 현재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해있다 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주의 사항은 IE Tab 프로그램을 처음 쓰실 때는 아이콘을 누르면 ietabhelper.exe라는 것을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한번 설치해놓으면 그 후에 IE Tab을 필요할때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2.03.16 - [각종 생활 정보] - 쿠팡플레이 해지 방법 (로켓와우 자동결제 구독 취소하기)

 

쿠팡플레이 해지 방법 (로켓와우 자동결제 구독 취소하기)

작년 11월~12월쯤 쿠팡 플레이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은 로켓 와우 멤버십만 가입하면 로켓 배송뿐만 아니라 쿠팡 플레이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격 메리

flameleaf.tistory.com

2022.03.16 - [각종 생활 정보] - 티스토리 키워드별 애드센스 광고 수동 배치 방법

 

티스토리 키워드별 애드센스 광고 수동 배치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조금 쓰다가, 중간에 포기하고 1년 이상 정도 글을 쓰지 않았는데도 애드센스 신청을 해봤더니 승인처리가 됐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으니, 부수입을

flameleaf.tistory.com

2022.03.17 - [각종 생활 정보] -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 전환 해제 하기 (edge 자동 열림 해제) /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자동 전환 해제 하기 (edge 자동 열림 해제) /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

저는 회사에서 재택근무할 때 익스플로러를 통해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어느 날 갑자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었는데, 엣지 브라우저가 열리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