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티맵 모의주행 시뮬레이션 / 내비게이션 가상주행

by K쿤 2022. 3. 24.

초보운전자의 경우에 자주 가는 길이 아닌 초행길에 갈 때 운전이 굉장히 긴장됩니다. 내비게이션을 켜고 가더라도 고속도로에서 빠지는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도 많고, 차선이 많고 사거리, 오거리 등 복잡한 도로 상황에서 실수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티맵 내비게이션 어플에는 모의주행(가상주행) 시뮬레이션 기능이 있습니다. 마치 주행하는 것처럼 내비게이션이 작동하게 되는 모드인데요. 이를 통해 어느 정도 경로 연습,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1. 티맵 모의주행 시뮬레이션 방법

저는 항상 운전할때 티맵을 사용합니다. 자동차에 장착된 순정 내비게이션도 있지만, 티맵이 화면 구성이 너무 편하고 부가적인 기능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런 편의 부가기능 중에 하나가 티맵 모의주행 시뮬레이션입니다. 실행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 티맵 어플을 열고 검색창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검색을 합니다.

- 그리고 바로 안내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아래쪽에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상세 버튼을 누르고나면 화면 하단에 '모의주행' 버튼이 나타납니다.

- 모의주행 버튼을 누르자마자 바로 주행이 시작됩니다. 실제 운전을 하는 것과 같이 내비게이션에서 위치가 계속해서 움직이게 됩니다. 운전 연습은 아니지만 경로 연습, 가는 길 시뮬레이션은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2. 티맵 모의주행 부가기능들

하지만 만약 40분거리 목적지라고 했을 때 티맵 모의주행을 정말 진짜 운전하듯이 40분 동안 지켜볼 수는 없겠죠? 모의주행 기능이 동작하는 중에 화면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리모컨 버튼이 나타납니다. 먼저 리모컨에는 배속을 X1, X2, X4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일시정지 기능, 지도 확대/축소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잘 알고 있는 코스나 직진 코스는 빠르게 넘어가기 위해 '다음' 버튼과 '이전' 버튼도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코너 위치나 톨게이트 등으로 내비게이션 위치가 이동하게 됩니다.

3. 마무리하며

티맵 모의주행(가상주행) 기능은 엄청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은 아닌 것 같지만, 초보운전자들이나 초행길을 운전하는 경우에는 종종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 운전을 하는 것과 완전 동일하지는 않지만, 목적지까지 운전을 하다가 어떤 길로 빠져야 하는지, 중간중간 헷갈리는 길이 없는지를 미리 봐 둘 수 있는 거죠. 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에는 이 기능이 보통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맵 나름대로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