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매월 1일 - 말일 카드 기간 설정하기)

by K쿤 2023. 4. 12.

신용카드는 결제를 하는 순간에 계좌에도 돈이 바로 출금되는 것이 아니라, 한 달 동안 사용했던 카드 금액이 지정된 결제일에 맞춰서 한 번에 청구되어 빠져나가게 됩니다. 계좌에 돈이 없어도 결제가 된다는 점이 신용카드의 장점이기도 하지만, 돈이 실시간으로 정산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체계적으로 가계부를 관리하기에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결제일을 본인 급여일이나 돈관리 패턴에 맞춰 변경하게 되는데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어느 기간 동안 사용한 카드 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되는지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이 것도 어떤 카드사를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같은 결제일이라도 사용 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는 다른 카드 사에 비해 설정할 수 있는 결제일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 날짜는 매월 1일, 5일, 10일 ,12일, 15일, 20일, 23일, 25일입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이용기간
결제일 1일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결제일 5일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결제일 10일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결제일 12일
전월 1일 ~ 전월 말일
결제일 15일
전월 4일 ~ 당월 3일
결제일 20일
전월 9일 ~ 당월 8일
결제일 23일
전월 12일 ~ 당월 11일
결제일 25일
전월 14일 ~ 당월 13일

현대카드 결제금액 전월 1일 - 말일로 결제일 설정하기

매월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려고 할 때나, 전월 카드 실적을 매월 청구 금액과 동일하게 맞추려고 할 때는 전월 1일 ~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되면 편리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해 보면, 매월 12일을 결제금액으로 설정하게 되면 결제일에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본인의 돈 관리 방식에 맞춰서 결제일을 적절하게 설정하시면 체계적인 자산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현대카드-결제일별-이용기간
현대카드-결제일-변경하기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