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 모드로 보는 방법

by K쿤 2022. 7. 8.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특정 사이트가 모바일 화면에서는 어떻게 보일까 궁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PC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모바일 기기에서 보이는 것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야 할 때 굳이 모바일 기기로 실제로 접속하지 않더라도 PC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C 크롬에서 모바일 화면 모드로 보는 방법

컴퓨터 PC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모바일 기기 모드로 웹사이트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를 클릭합니다.

개발자 도구에서는 말 그대로 웹 사이트 개발자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개발자 도구 메뉴를 클릭했을 때 크롬 브라우저 우측에 아래와 같은 창이 별도로 표시됩니다. 해당 창 상단에 휴대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줍니다.

휴대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좌측에 있던 사이트 화면이 휴대폰 기기 사이즈로 변경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휴대폰 기기의 모바일앱 버전이 아니라 PC 모드 기준으로 화면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앱 화면처럼 변경하려면 좌측 화면에서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거나, 'www'를 지우고 주소만 주소표시줄에 입력을 다시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의 경우 'naver.com'이라고 다시 주소표시줄에 검색을 하시면 모바일 기기 화면으로 자동으로 전환되어 표시가 됩니다.

네이버뿐만 아니라 다른 웹 사이트들도 모두 모바일 버전 화면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예를 들어 다음 포털 사이트의 경우에도 새로 고침을 하거나 'daum.net'이라고 'www'부분을 지우고 주소표시줄에 입력하니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한 것처럼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PC 컴퓨터에서도 모바일 기기로 접속했을 때의 화면을 볼 수 있어 사이트 개발자 입장에서는 실제 고객이 방문했을 때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글

크롬 브라우저 표시 언어 변경하는 방법

크롬 사이트 여러 개 한 번에 여는 방법 (시작페이지 및 북마크)

아이폰 크롬 즐겨찾기 추가하는 방법 (아이콘 추가)

크롬 브라우저 호환성보기 설정 (IE Tab)

크롬 브라우저 인터넷사용기록 및 쿠키 삭제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