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갤럭시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 방법

by K쿤 2022. 5. 25.

요즘엔 대부분 휴대폰을 항상 지니고 다니면서 화면을 자주 쳐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컴퓨터 화면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듯이, 갤럭시 휴대폰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을 해놓으면 흔히 말하는 오줌 필터처럼 색깔이 누렇게 변하긴 하지만 확실히 눈의 피로가 줄어드는 느낌입니다.

 

 

 

 

 

 

 

갤럭시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 방법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한 후,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블루라이트 필터' 항목 옆의 스위치 버튼을 눌러서 필터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블루 라이터 필터' 메뉴 이름을 누르면,

세부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고 '지금 켜기', '예약 시간에 켜기' 중 선택 가능합니다.

필터를 실행한 상태에서는 '필도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가로 스크롤 바를 좌우로 조절하면 됩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 중 '일몰에서 일출까지', '직접 설정'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일몰에서 일출까지'를 선택하면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 맞는 일몰, 일출 시간 기준으로 블루라이트 필터가 설정됩니다. '직접 설정'을 클릭하면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각각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빠르게 실행하기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켤 때마다 설정 앱을 실행하고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행위를 반복하면 굉장히 귀찮을 겁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는 블루라이트 차단을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화면 위쪽을 터치해서 드래그하여 내리면 '빠른 실행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나타난 빠른 실행 메뉴들을 더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더 많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블루라이트 필터'를 눌러주면 파란색으로 활성화되면서 필터가 켜집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글

갤럭시 휴대폰 화면분할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폰트 (글씨체) 다운로드 및 변경 방법

 

갤럭시 배경 테마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휴대폰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