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사용 방법

by K쿤 2022. 3. 19.

아이폰에는 숨겨진 편읜 기능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아이폰 꿀팁이나 편의 기능들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 대박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이라고 해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특정 단축키 키워드와 연동시켜 놓고 나중에 필요할 때 단축키만 입력해서 문구를 불러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 대치 기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 (단축키 설정) 방법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키워드와 문구를 연동시켜 놓아야합니다.

- 먼저 아이폰 '설정' 앱을 열어서 하위 메뉴 중에 '일반'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일반' 메뉴 내에서 '키보드' 메뉴를 다시 선태택합니다.

- '키워드' 메뉴 내에서 '텍스트 대치'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텍스트 대치 설정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이미 만들어 놓은 '문구-단축키' 한쌍이 있는데요. 새로운 단축 조합을 추가하시려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문구와 단축키 조합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보통 문구에는 특정 주소나 이메일을 입력하고, 단축키에 자음 조합으로 'ㅇㅁㅇ' 'ㅈㅈㅅ' 이런 식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고객들에게 동일한 문자 내용을 이름만 바꿔서 여러 번 보내야 하는 상황이 있을 텐데요. 그럴 때 텍스트 대치 기능을 사용하면 긴 문구를 한 번에 적을 수 있으니 편리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2. 텍스트 대치 사용 화면

텍스트 대치 문구 설정 방법을 알아봤으니, 이제 실제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ㄷㅈ'라는 단축키를 안녕하세요. '메일 보고 연락드립니다.'라는 문구와 연동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ㄷㅈ'라고 검색 후 스페이스바(간격)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안녕하세요. 메일을 보고 연락드립니다.' 문구로 변환이 됩니다.

3. 아이폰 텍스트 대치 잘 활용하는 법 예시

-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메일 주소나, 집주소, 회사주소를 등록시켜 놓으면, 이메일, 주소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야 하는 상황이나 회원 가입해야 할 때,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엄청 긴 문장도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내용으로 문자를 자주 보내시는 분들은 문구별 키워드를 설정해놓으면 좋습니다.

- 그리고 되게 특이한 이모티콘들을 저장해놓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여러 특수 기호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모티콘들의 경우 한번 만들어 놓고 텍스트 대치를 시켜놓으면 필요할 때 바로바로 가져다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이한-기호-이모티콘
특이한-기호-이모티콘

2022.03.19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창모드 재생 방법

 

아이폰 유튜브 프리미엄 PIP 창모드 재생 방법

유튜브 영상이 시작할 때 나오는 광고와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가 싫어서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는

flameleaf.tistory.com

 

2022.03.18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화면 소리 녹화 방법 (아이폰 음성 녹화 꿀팁)

 

아이폰 화면 소리 녹화 방법 (아이폰 음성 녹화 꿀팁)

아이폰에는 정말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숨어있는 것 같아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건데 아이폰에서는 별도 앱 설치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아이폰 화면 및 소리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더라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