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방법_모바일버전 / PC버전

by K쿤 2022. 4. 13.

요즘 유튜브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뗄 수 없을 만큼 자주 보는 콘텐츠인데요. 늦은 시간까지 유튜브 화면을 쳐다보다 보면 눈 건강이 많이 나빠집니다. 저녁시간 이후에는 조금이라도 덜 밝은 화면을 보아야 눈 건강을 조금 더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앱과 PC버전 사이트에서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 -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에서 유튜브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것은 버튼 몇 번만 누르면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 유튜브 모바일 앱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 프로필 화면 아래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 유튜브 설정 화면 내에는 하위 항목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 일반 메뉴 화면에 진입하면 '어두운 테마'를 끄고 켤 수 있습니다. 어두운 테마를 켜놓으면 다크 모드(어두운 화면)가 되는 것이고 끄면 라이트 모드(밝은 화면)가 됩니다.

 

 

-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 어두운 테마 설정(다크 모드 설정)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둡게 변합니다.

설정 화면 내에 하얗던 화면도 어둡게 변하고, 영상 리스트 화면, 댓글 창도 어둡게 변합니다.

2. 유튜브 다크 모드 설정 - PC버전 사이트

다음은 PC 버전 유튜브 웹사이트에서 다크 모드 (어두운 테마)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버전과 거의 방법은 똑같습니다.

- 유튜브 웹사이트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 나타나는 하위 메뉴 중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 디자인 화면에서 '기기 테마 사용', '어두운 테마', '밝은 테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기 테마 사용을 클릭하면 해당 기기의 다크 모드 설정 여부에 따라 유튜브 사이트, 앱도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 어두운 테마, 밝은 테마를 선택하면 기기의 설정과 무관하게 유튜브에 대해서만 다크 모드가 설정됩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시청기록 끄기 방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시청기록 끄기 방법

유튜브를 본 후에 자신이 검색했던 기록이나, 시청했던 동영상 기록들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록이 남아있으면 이전에 봤던 동영상이 갑자기 보고 싶을 때 찾기 쉽긴 하지만, 아무래도 개인

flameleaf.tistory.com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및 비공개 설정 방법

 

유튜브 재생목록 삭제 및 비공개 설정 방법

요즘은 유튜브 없는 세상은 조금 생각하기가 어려울 만큼 다들 유튜브 영상을 굉장히 많이 보고 있습니다. 자주 보는 채널을 구독을 하기도 하고, 연관된 영상을 모아놓는 재생 목록을 만들기도

flameleaf.tistory.com

 

유튜브 자막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유튜브 자막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유튜브를 보다 보면 자막이 필요할 때도 있고, 원치 않는데 자막이 표시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외국인 유튜버 영상이 아니더라도 한국인 유튜버 영상도 머리를 말릴 때나, 소리 없이 들어야 하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