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카오톡 비밀채팅 기능 사용 방법

by K쿤 2022. 7. 14.

카카오톡에는 일반 채팅, 오픈 채팅 이외에도 비밀 채팅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처음 시험 삼아 사용해보았는데요. 예전에 텔레그램 같은 메신저는 보안이 다른 메신저 앱보다 강하다고 해서 주목을 받았던 적이 있죠. 카톡 비밀 채팅도 보안 기능의 일종으로 생겨난 것 같은데요. 카카오톡 비밀 채팅을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와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비밀채팅 기능 사용 방법

카카오톡 비밀채팅방도 다른 채팅방 만들듯이 만든 후 사용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리스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채팅방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의 붉은색 표시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새로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요. '일반 채팅', '비밀 채팅', '오픈 채팅'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 비밀 채팅을 누릅니다.

비밀 채팅방을 만들 때 대화 상대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친구 한 명을 포섭해서 테스트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채팅방이 만들어지는데요. 가운데 네오 캐릭터가 '비밀 채팅을 시작합니다.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채팅방 화면 상단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채팅 입력 부분에도 '비밀 메시지'라고 표시가 되어있고요.

테스트로 '비밀채팅 테스트'라고 입력을 해보았는데요. 채팅방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하니 제가 입력한 메시지 내용이 보이지 않고 '비밀 메시지'라고만 표시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원치 않게 자신의 카톡 대화 내용을 보는 상황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보낸 메시지는 '비밀 메시지'라고 표시되는데, 다른 사람이 보낸 메시지는 어떻게 나타날까요?

마찬가지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상대방이 보낸 카톡 메시지도 비밀채팅방 밖에서는 '비밀 메시지'라고만 표시가 됩니다. 즉 주고받은 모든 메시지들은 다 채팅방 밖에서는 내용을 볼 수 없게 됩니다. 또 해당 비밀 채팅방은 그 사람과 대화하는 일반 채팅방과 별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비밀 이야기가 끝난 다음에는 비밀 채팅방에서 나가기를 통해 채팅방을 폭파시키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그 사람과 주고받는 원래 일반 채팅방 내용은 그대로 남는다는 점이 큰 장점 같네요.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글

카카오톡 메시지 예약 전송하는 방법

카카오톡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자동 발행 설정하기

카카오톡 생일 날짜 변경 하는 방법

카카오톡 글자크기 및 글씨체 변경하는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