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을 이용해서 돈을 송금(계좌 이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했는데 수신인 이름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거나, 연락처로 송금하다가 잘못 보냈다던가, 금액을 잘못 입력했다던가 여러 문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통해서 잘못 송금했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토스 앱 잘못 송금(계좌 이체)했을 때 해결 방법
토스 앱에서 받는 사람 또는 금액을 잘못 선택해서 송금 실수를 했을 때 대책입니다. 먼저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 나타난 화면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 후 나타나는 메뉴 중에 '잘못 송금했어요'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어떤 상황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예를 들어 수신인을 잘못 지정해서 모르는 사람에게 보낸 건지, 금액을 잘못 입력한 건지, 돈을 중복해서 보낸 건지 등 세부 상황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되는 상황을 클릭합니다.
잘못 송금한 내용에 대해 토스측에서 은행에 전달을 하게 되는데요.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만 잘못 송금한 내용에 대해 접수하기 전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토스 앱을 통해서 송금을 한 경우에만 토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동의가 있어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기를 당한 거라면 아래의 고객센터 번호로 바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접수하기 전 아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 후 송금한 건 들 중에서 어느 항목이 잘못 송금한 건인지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받았던 사람 이름이나, 계좌번호 등을 검색해서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한 후에 전화통화로 상담을 할 것인지, 문자 채팅으로 상담을 진행할 것인지 선택한 후에, 상담원에게 상세 내용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각종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휴대폰 터치 민감도 높이는 방법 (두꺼운 커버 씌웠을 때) (0) | 2022.08.07 |
---|---|
갤럭시 휴대폰 손으로 밀어서 화면 캡처하는 방법 (0) | 2022.08.06 |
지하철 첫차 및 막차 시간 확인하는 방법 (0) | 2022.08.04 |
도로명주소 지번 주소 변환 방법 (0) | 2022.08.03 |
유튜브 타이머 설정 및 취침 시간 알림 기능 (0) | 2022.08.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