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배터리 잔량 퍼센트 확인 방법

by K쿤 2022. 4. 1.

예전에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할 때는 홈 화면 우측 상단에 남은 배터리 잔량 퍼센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에서는 홈 화면이나 평소 화면에서는 남은 배터리 퍼센트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애플에서 왜 퍼센트를 따로 표시하지 않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측 상단에는 단순히 배터리가 어느 정도 남았는지 추측할 수 있는 바 상태만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도 '퍼센트'를 확인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그 방법을 오늘 알려드리려 합니다. 

1. 아이폰 배터리 퍼센트 확인하는 방법1: 제어센터

먼저 첫번째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우측 상단의 공간을 드래그해서 내리면 아래와 같이 '제어센터'라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제어센터에서는 손전등 On/Off, 와이파이, 블루투스, 오디오 설정 등 자주 쓰는 기능들을 바로 찾을 수 있게 해 주는데요. 

- 제어 센터 화면의 우측 상단에 배터리 잔량 퍼센트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제어센터를 열때마다 배터리 잔량 퍼센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1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1

2. 아이폰 배터리 퍼센트 확인하는 방법 2: 배터리 위젯 활용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있는 배터리 위젯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텐데요. 홈 배경화면 빈 공간을 꾹 누르면 편집 상태로 변환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빈 공간을 꾹 눌러서 편집 상태로 변환 후, 좌측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럼 위젯 검색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2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2

- 위젯 검색화면에서 '배터리'를 검색합니다.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있는 배터리 위젯이 나타납니다.

- 배터리 위젯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정사각형 위젯을 선택할 수도 있고, 직사각형 위젯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직사각형 위젯의 경우에는 아이폰 배터리뿐만 아니라, 연결된 에어 팟과 같은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도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3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3

- 홈화면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 아래와 같이 직사각형 위젯을 추가하고 나면 아이폰 배터리 잔량도 바로 표시가 되고,

만약에 에어팟 같은 기기들을 연결해서 이용하면 연결된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도 같이 표시가 됩니다.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4
아이폰배터리-잔량퍼센트-확인방법-4

3. 마무리하며

물론 위의 두가지 방법이 엄청나게 편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홈 화면으로 이동한다던가, 제어센터 화면을 열어야만 퍼센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에는 별도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배터리 잔량 퍼센트를 항상 확인할 수 있다는 것과 비교가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 나름대로 배터리 잔량 숫자를 넣지 않은 것은 아이콘 사이즈 등을 최소화하려고 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3.31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자주 쓰는 번호 단축번호(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자주 쓰는 번호 단축번호(즐겨찾기) 설정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할 때는 특정 단축 번호에 자주 연락하는 전화번호를 연결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도 그런 기능이 있는지 찾아봤는데요.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번호

flameleaf.tistory.com

2022.03.24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지난번에 다른 포스팅에서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노래 제목을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노래 제목 검색하는 방법이나 어플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샤잠 어플로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