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이름 바꾸기, 아이패드 이름 변경 방법

by K쿤 2022. 4. 23.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에어드롭이나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기기의 이름을 알아야 하는 상황이 있는데요. 별도 설정을 안 해놓으면 기기 이름이 'iPhone'과 같이 다른 사람들 기기와 똑같이 되어 있어서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에서 어떤 것이 자신의 기기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이름 바꾸기, 아이패드 이름 변경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의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일반'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 후, '일반' 화면 내의 상단에 '정보'를 누릅니다.

정보 탭 가장 위쪽에 '이름' 메뉴가 있는데요. 현재 설정된 기기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보통은 초기에 iPhone으로 되어있고나 'XX의 iPhone'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름 항목을 눌러서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 수정을 할 때 이모티콘 및 특수기호들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무래도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눈에 띄고, 리스트에서 자신의 기기 찾는 것이 더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수정 후 우측 하단의 Done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이제 정보 탭 화면에서도 이름이 정상적으로 바뀌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한 이름이 블루투스 기기 리스트나 에어드롭으로 보낼 기기 이름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밋밋한 이름보다 자신의 기기만의 특별한 이름을 부여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