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인스타그램 업로드 사진 자동 저장 해제 방법

by K쿤 2022. 7. 24.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올릴 때 사진과 같이 업로드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업로드한 사진이 다시 자신의 휴대폰 앨범에 자동 저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앨범에 있는 사진을 이용해서 게시글을 쓰는데, 업로드한 사진이 또다시 휴대폰에 저장되면 중복해서 사진과 영상이 남아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 사진 업로드 시 자동 저장 해제 및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 사진 자동 저장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글을 업로드 하더라도 사진, 영상이 자동으로 휴대폰 앨범에 저장되지 않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로 줄이 세 개 그어진 형상의 메뉴입니다.)

그 후 나타나는 메뉴 팝업 창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 내에서 '계정' 항목을 눌러줍니다.

계정 화면 내에서 아래 쪽에 '원본 사진'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원본 사진 저장하기' 항목이 활성화가 되어잇을텐데요. 인스타그램 피드에 올리는 사진과 동영상이 휴대폰 카메라 앨범에 자동으로 저장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항목을 비활성화해놓으면 더 이상 자동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인스타 줄바꿈 안됨 / 인스타그램 줄 바꾸기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 방법

내 인스타그램 주소 확인하는 방법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