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카오T 주결제 카드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티 주카드 설정)

by K쿤 2022. 7. 24.

카카오 T 앱을 통해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카카오 T로 택시를 탑승한 후에는 기사님에게 별도로 요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운행이 종료되면 카카오 T에서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만약 카카오 T 앱 내에서 주결제카드를 설정해놓았다면 해당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가 되는데요. 카카오 티 주결제카드(주카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T 주결제 카드 변경하는 방법 (카카오 티 주카드 설정)

카카오T카카오 T 자동 결제에 사용할 주결제 카드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 T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의 '내 정보' 항목을 누릅니다. 그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가운데 부분에 '결제수단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결제 방식들이 표시가 되는데요. '신용/체크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주결제카드를 선택하려면 우선 '카드 삭제' 버튼을 눌러서 상세 카드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상세 카드 리스트 화면이 나타나면 주결제수단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화면에서 클릭합니다. 그 후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주카드로 사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해당 카드가 '주결제카드'로 설정이 됩니다.

주결제카드(주카드)로 설정이 되면 카드 리스트에서 파란색 글씨로 '주카드'라고 표기가 됩니다. 이제 카카오 T 앱을 통해 진행되는 결제는 이 주카드를 통해 우선적으로 결제가 되는데요. 택시 운행 후에 자동결제가 될 때도 주카드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결제수단만 설정해놓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결제가 자동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굉장히 간편한 것 같아요.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