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톡 캡처 시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및 자동 변경하는 방법

by K쿤 2022. 3. 30.

간혹 지인과의 카카오톡 대화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야 하는 상황이나, 블로그, SNS 등에 업로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의 이름이나, 프로필 사진이 드러나지 않았으면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톡을 캡처할 때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자동으로 모자이크를 하거나 변경하는 설정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 내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캡처 시, 프로필 사진 모자이크 / 자동 변경하기

예시를 보여드리면서 바로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 내에서 캡처하고 싶은 부분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고 나서 사진을 전송할 때처럼 좌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서 메뉴 리스트를 보시면 '캡처'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혹시 안보이시는 분들은 옆으로 넘기면 바로 보일 겁니다.

- '캡처'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러면 캡처 영역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좌측 하단에 '캡처 옵션'을 누릅니다.

- 캡처 옵션에서는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프로필 사진을 모자이크 처리를 할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경을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 또한 기본 배경으로 변경해서 캡처할지 여부를 선택 가능합니다.

2. 카톡 캡처 옵션 설정 후 예시

카톡 캡처 옵션을 설정 후 캡처를 하면 어떻게 되는지 예시를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왼쪽 이미지는 캡처 옵션에서 '모자이크'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캡처 옵션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선택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아마 인터넷을 하시다 보면 지인과의 대화 같은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프로필과 닉네임으로 캡처가 된 글들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아마 그 사람들도 이 방법으로 캡처 옵션 설정을 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이니 다음에 대화 캡처하실 때 한번 사용해보세요.

 

2022.03.25 - [각종 생활 정보]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따로 구분 표시하는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따로 구분 표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서는 연인/친구/가족/직장동료 등 지인들과도 대화를 나눌 수 있지만, 익명으로 된 오픈 채팅방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 다양한 주제로 오픈 채팅방들이 운

flameleaf.tistory.com

 

2022.03.21 - [각종 생활 정보] -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 친구 생일 알림)

 

카카오톡 생일 공개 비공개 설정 (+ 친구 생일 알림)

카카오톡을 통해서 친구, 회사 동료들, 친척의 생일 알림을 확인하거나, 자기 생일을 알리지도 않았는데, 다른 사람들로부터 축하를 받은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일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