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거리를 여행 또는 출장을 갈 때는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에서 운영하는 KTX나 무궁화호를 특히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간혹 기차에 물건을 놓고 내려서 분실물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유실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기차와 관련된 각종 문의사항은 코레일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일반전화상담: 1544-7788, 1588-7788, 1544-8545
- 전화반환전용: 1544-8787
- 영어상담전용: 1599-7777
- 자동응답(ARS): 1544-1188
2. 코레일 고객센터 운영시간
- 일반전화상담: 06:00 - 22:00
- 영어상담전용: 08:00 - 22:00
- 자동응답(ARS): 24시간 내내
3. 문의 가능한 주요 서비스
- 열차시각 및 운임, 요금 조회
- 승차권 예매(코레일멤버십 회원)
- 전화반환 접수
- 기차여행상품 안내
- 철도 및 기차역 관련 이용 안내
코레일 KTX 유실물 찾는 방법 (유실물 센터)
유실물 신고 및 문의 시에는 1544-7788(철도고객센터), 또는 각 주요 역 유실물 센터로 전화 문의하시면 됩니다.
[분실 상황별 조치 방법]
1. 역사내 분실 또는 하차 직후 분실사실 알게 된 경우
기차역 역사 내에서 물품을 분실했거나, 열차 하차 직후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즉시 역무실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단 신고 시 열차번호, 이용구간 승차 호차, 좌석번호 등을 전달하면 더 빨리 물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열차 승차 중 분실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열차 내 승무원에게 신고하면 됩니다.
3. 분실 사실을 늦게 인지한 경우
- 경찰청 LOST112 사이트에서 분실물 습득을 확인한 후, 철도 고객센터 또는 주요 역 유실물 센터로 문의
[보관 습득물 조회 및 확인]
경찰청 유실물 종합 관리 시스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 참고)
[분실물 수령 방법]
- 유실물 수령을 위해 기차역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부득이 타인이 대리 수령하는 경우에는 위임장과 본인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코레일 KTX 유실물 처리절차]
1) 유실물 습득
2) 본인 미인도 시 유실물 센터로 인계
3) 유실물 센터에서 LOST112 등록 후 보관
4) 1~7일 내 본인 미인도 시 경찰서로 인계
5) 경찰서에서 6개월간 보관
6) 국고 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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