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최적화 및 저품질 확인 방법

by K쿤 2022. 4. 7.

티스토리 블로그는 보통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노리고 시작하신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려면 당연히 사람들의 유입이 많을수록 좋은데, '다음' 포털을 통해 들어오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다음 검색엔진에 블로그가 최적화되어있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현재 자신의 블로그가 '다음'포털에 최적화되어있는지 여부와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최적화 확인하는 방법

- 다음 최적화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다음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블로그 자체만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특정 글의 url을 입력하는 것은 아닙니다.)

- 만약 최적화된 블로그라면 이렇게 검색했을 때, '사이트'란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름과 주소가 나타납니다.

- 그리고 아래쪽 통합웹 부분에는 저희가 지금까지 썼던 블로그 글들이 나타나겠죠.

티스토리블로그-다음최적화-확인방법-1
티스토리블로그-다음최적화-확인방법-1

2.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또는 미최적화 확인 방법

하지만, 만약 블로그가 다음 포털에 최적화되지 않았거나, 최적화된 이후에 다시 저품질 블로그로 빠졌다면?

같은 방법으로 블로그 주소 url을 다음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사이트 부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합 웹 이름으로 예전에 썼던 글만 나타날 뿐입니다.

(만약 이전에는 블로그 이름, 주소가 나타났다가, 최근에 검색해보니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면 이는 예전에 최적화가 됐었던 블로그이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졌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최적화 및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이 방법으로 자신의 블로그 최적화, 저품질 여부를 한번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블로그-다음최적화-확인방법-2
티스토리블로그-다음최적화-확인방법-2

티스토리 블로그 글 카테고리 한 번에 옮기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 카테고리 한번에 옮기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한 지 저도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블로그의 기본 설정들도 조금 낯선 기능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의 카테고리를 일괄적으로 한

flameleaf.tistory.com

티스토리 드래그 및 우클릭 금지 설정 방법 (복사, 불펌 금지)

 

티스토리 드래그 및 우클릭 금지 설정 방법 (복사, 불펌 금지)

블로그를 시간 들여 포스팅하고 나서 다른 사람들이 저희 블로그 글을 마음대로 복사하거나, 이미지나 사진을 가져가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무단 복사 금

flameleaf.tistory.com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걸리는 시간 및 신청 후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걸리는 시간 및 신청 후기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가 2개 있습니다. 하나는 2020년도에 시작했던 블로그인데 글을 18개 정도 썼다가 금세 흥미가 식어서 글 쓰는 걸 멈췄었습니다. 바로 이 블로그입니다.(1번 블로그라고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