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네이버메일 알림설정하는 방법 / 특정인 메일 알림

by K쿤 2022. 4. 7.

저는 회사에서 업무상으로 사용하는 회사 메일 제외하고, 개인적인 용도로는 주로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을 통해서 업무 제외한 모든 메일 송신, 수신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네이버 메일이 올 때마다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 메일 알림을 설정해놓아야 합니다. 네이버 메일 앱 자체 설정과 기기 설정을 둘 다 해주어야 하는데요. 바로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메일앱 알림 설정 방법

- 네이버메일 앱을 열고 좌측 상단에 가로줄 세 개 버튼을 누릅니다.

- 메뉴창이 나타나면,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설정 화면에서 '알림 설정'을 선택합니다.

- 알림 설정 메뉴 내에서 '새 메일 알림 받기'를 On으로 설정합니다.

(그 안에서도 메일함의 새 메일에 대해 알링믈 받을지, VIP의 새 메일에 대해서 알림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VIP의 새 메일로 선택하면 특정인들의 메일에 대해서만 알림을 받는 것이고, 메일함의 새 메일을 선택하면 모든 새 메일에 대해서 알림을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2. 기기 설정 내에서 네이버메일 알림 설정(아이폰 기준)

다음으로 기기 설정 내에서 특정 앱에 대한 알림을 켜놓아야 합니다.

만약 기기 설정에서 네이버 메일 앱에 대해 알림을 꺼놓으면, 아무리 네이버 메일 앱 자체 알림을 켜놓더라도 알림이 오지 않게 됩니다.

- 아이폰 기준으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 앱에서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네이버 메일' 앱을 선택합니다.

- 네이버 메일 앱에 대한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알림 허용'을 On으로 해야 하고, 어떤 알림을 표시할지 세부항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알림, 알림 센터 알림, 배너 알림, 사운드, 배지 등에 대해서 원하는 대로 선택을 해줍니다.

3. 마무리하며

위의 네이버 메일 앱 자체 설정과 기기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제 새로운 메일이 올 때마다 알림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 화면을 보여드리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일이 올 때마다 알림 센터에 알림이 표시되고, 상단 배너에 팝업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기기 설정에서 어떤 방식으로 알림 할지 선택한 결과에 따라 나타나는 방식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 다크모드 설정 방법 / 네이버 화면 어둡게 하기

 

네이버앱 다크모드 설정 방법 / 네이버 화면 어둡게 하기

국내 포털 1위는 현재 네이버입니다. 물론 다음이나 구글을 검색 포털로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1위 포털인 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

flameleaf.tistory.com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공유 방법 / 리스트 공유

 

네이버지도 즐겨찾기 공유 방법 / 리스트 공유

저는 네이버 지도 즐겨찾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갈 장소들이나, 갔었던 장소들을 리스트로 정리해서 모아두면 나중에 다시 기억하기에도 쉽고, 지인들에게 알려줄 때도 굉

flameleaf.tistory.com

 

네이버 노래 검색 방법 / 노래 제목 2초만에 찾기

 

네이버 노래 검색 방법 / 노래 제목 2초만에 찾기

길을 걷다가 매장에서 노래가 흘러나올 때나, 카페 또는 식당에서 갑자기 추억 속의 노래가 들릴 때 제목이 궁금해지는 상황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노래 제목을 찾고 싶은데 너무 늦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