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네이버 노래 검색 방법 / 노래 제목 2초만에 찾기

by K쿤 2022. 3. 23.

길을 걷다가 매장에서 노래가 흘러나올 때나, 카페 또는 식당에서 갑자기 추억 속의 노래가 들릴 때 제목이 궁금해지는 상황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노래 제목을 찾고 싶은데 너무 늦게 휴대폰을 열고 검색하면 이미 노래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굉장히 빠르게 노래 제목 찾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1. 네이버 노래 검색 방법

노래가 끝나기 전에 노래 제목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속도가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을 알아두면 네이버 앱을 열고나서 빠르면 2~3초 만에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네이버 앱을 열고 하단 가운데 부분에 동그란 원형 버튼을 누릅니다.

- 그럼 하위 메뉴들이 여러 개 나타나는데요. 그중에서 '음악' 메뉴를 선택합니다.

- 음악 메뉴를 누르자마자 바로 음악 찾기 기능이 실행이 됩니다. '음악을 듣고 있어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금방 노래가 찾아집니다.

- 노래가 찾기에 성공하면 네이버 검색창 화면이 나오면서 노래 제목과 아티스트 정보, 가사 등이 나타납니다.

 

2. 가사를 통해 노래 찾기

다음으로는 조금 전에 들은 가사나, 갑자기 가사 일부 구절만 생각이 날 때 노래 제목을 찾는 방법입니다. 

-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가사검색'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가사로 노래 제목 찾기 메뉴가 바로 나타납니다.

- 아래의 가사 입력란에 가사를 입력하고 돋보기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가사를 갖고 있는 노래 리스트가 여러 개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찾고 있던 노래가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3. 마무리하며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노래가 흘러나오면 제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만 잘 보이는 곳에 두면 됩니다. 네이버 이외에도 노래 제목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나중에 쓸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샤잠 앱을 통해서 노래 검색하는 방법도 이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03.23 - [각종 생활 정보] - 네이버앱 다크모드 설정 방법 / 네이버 화면 어둡게 하기

2022.03.22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는 방법_운전 중 티맵 재난문자 끄기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는 방법_운전 중 티맵 재난문자 끄기

코로나 시국이 시작된 이후로 코로나와 관련된 재난 문자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물론 확인 필요한 정보겠지만, 운전 중이나 중요한 상황에서도 계속 울리는 코로나 재난문자 알림은 방해가 됩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