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이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고, 배터리 방전이나 문 잠김 현상, 타이어펑크, 배터리 방전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자동차보험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긴급출동 서비스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연락처, 자주 묻는 질문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연락처
현대해상 고객센터 연락처는 1588-5656이고, 해당 연락처로 전화한 후 ARS 번호 입력을 통해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모바일 웹 홈페이지나 현대해상 앱 설치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고객센터 연락처,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1. 대표 전화번호: 1588-5656
2. ARS 단축번호
- 평일 주간 ARS 번호
1번: 고장출동
2번: 사고접수
3번: 보험금 청구
4번: 장기보험관리
5번: 자동차보험관리
6번: 가입상담
7번: 대출, 퇴직연금, 펀드
8번: 증권 및 증명서 발급
9번: 불편사항
- 평일 야간 또는 주말/공휴일 ARS 번호
1번: 고장출동
2번: 사고접수
3번: 단기운전자확대 특약
4번: 가입상담
5번: 보험계약대출
6번: 증권 및 증명서 발급
3. 그 외 업무별 고객센터 연락처 상세 안내
디렉트 자동차보험/운전자보험, 그 외 다이렉트 보험 가입상담: 1577-1001
인터넷콜센터(인터넷, 모바일, 앱 이용 관련 문의): 02-2116-1004
보험계약대출 및 이용 관련 문의: 1588-5655
보험계약대출 이용 및 담보대출, 신용대출 관련 문의: 1668-5655
홈쇼핑, TM,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 후 계약조회, 사고접수: 1577-5659
교차판매지원 콜센터: 1577-5658
장애인 전용 콜센터: 02-2116-1060
어린이보험 전용 콜센터: 1688-0055
현대해상 긴급출동 하이카서비스 안내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들에게는 긴급출동 하이카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해당 하이카 서비스 관련해서 이용 가능한 항목 리스트와 이용 가능 횟수,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현대해상 긴급출동 하이카 서비스 항목
- 배터리 방전 시 시동
- 전기차 방전 시 응급지원
- 타이어 펑크 수리, 타이어 교체
- 잠금장치 해제
- 비상급유
- 긴급 견인, 긴급 구난
- 퓨즈 교환
- Road 차량진단
2. 하이카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 대표 콜센터를 통한 접수: 1588-5656 전화 후 ARS 1번 고장출동 서비스 이용 (365일 24시간 가능)
- 스마트폰을 통한 접수: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전용 앱을 통한 고장출동 서비스 신청 가능
- 이용 절차
1) 긴급상황 발생
2) 대표콜센터 접수 또는 스마트폰을 통한 접수
3) 하이카 서비스 직원 출동
4) 고장출동 서비스 이용
3. 하이카 서비스 이용 대상 및 주의사항
- 특약 가입 대상: 승용차, 경, 4종 화물, 경, 3종 승합
- 하이카 서비스 제공 횟수: 6회
(2018.07.26 이전 책임개시일 발생 계약은 5회. 단, 단기계약 보험기간에 따라 제공횟수 다름. 3개월 이하 1회, 3개월 초과 1년 미만으로 3회 제공)
4. 하이카 서비스 관련 자주 하는 질문(FAQ)
1) 고장출동 무료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자동차 보험 1년 계약인 경우에는 보험 기간 내 무료 서비스 6회가 제공되며, 1년 미만의 단기 계약인 경우에는 보험 기간 내 3회, 3개월 이하인 단기 계약인 경우에는 보험 기간 내 1회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제공됩니다. (단, 급유서비스는 1년 계약의 경우 2회 가능하며, 단기계약의 경우 1회 이용 가능)
※ 동일증권 단기계약 서비스는 6회입니다.
2) 견인서비스 신청 방법은?
현대해상 대표콜센터 1588-5656(ARS 1번 누르고) 상담원에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정기검사는 얼마 만에 받는 건가요?
승용:비사업용 2년/사업용은 1년
경차, 소형차, 화물차는 비사업용 1년/사업용도 1년 사업용 대형화물차는 6개월마다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첫 정기검사는 자동차등록일4년 후입니다.
4) 5톤 차량의 하이카 서비스 특약 2회를 모두 이용한 후, 유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1.4톤 초과 차량의 경우 2회까지만 서비스가 가능하며, 이용 횟수를 초과하시는 경우, 유상으로는 서비스 제공이 어렵습니다.
제공되는 2회 서비스를 모두 이용 하셨다면, 차량 제작사나 일반 업체를 통하여 서비스를 받아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5) 1.4톤 차량도 승용차와 동일한 하이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동일 차종이라 하더라도, 가입하신 특약에 따라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한 부분은 담당 플래너를 통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 중형 화물 차량도 하이카 서비스 특약 이용이 가능한가요?
1톤 초과 ~ 5톤까지의 화물 차량 및 17인승~25인승까지의 승합차량에 한하여 2010년 9월 6일 책임 개시 계약분부터 특약 가입 고객님들께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유, 휘발유 급유(5L)와 배터리 충전,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 견인 등 네 가지 항목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이 1년이신 경우, 기간 중 3회까지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단기 계약의 경우, 기간내 1회 사용 가능함
'각종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매월 1일 ~ 말일 사용기간 결제일 청구일 설정) (0) | 2024.12.08 |
---|---|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매월 1일~말일 사용기간 결제일 청구일 설정) (0) | 2024.12.08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전화번호, 고객센터 연락처, 프로미카 서비스 (0) | 2024.12.07 |
이마트 천안터미널점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휴무일 ,층별 안내, 주차요금 (1) | 2024.12.01 |
광주동부경찰서 민원실 전화번호, 운영시간, 위치, 지구대 및 파출소 연락처 (0) | 2024.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