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꿀팁 전체화면 스크롤캡처 하는 방법

by K쿤 2022. 3. 28.

휴대폰 화면을 캡처해서 사용해야 할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캡처 기능은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가끔씩 현재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이 아니라, 스크롤 아래쪽 부분까지 한 번에 이미지로 캡처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아이폰 꿀팁으로 전체 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앱에서 하는 방법과 네이버 앱에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아이폰 사파리 앱에서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 방법

먼저, 사파리 앱에서 전체화면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사파리 앱으로 캡처하고 싶은 앱 화면에서 평소에 하듯이 캡처 버튼을 누릅니다. (음량 감소 버튼과 우측 전원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처가 됩니다) 캡처가 되면 좌측 하단에 캡처 상태 미리보기가 나타나는데요. 미리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오른쪽 이미 처럼 자르기 및 크기 조절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의 '화면', '전체 페이지' 모드 중에 전체 페이지 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럼 정말 전체 페이지가 다 선택이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가 선택된 상황에서도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 범위만 선택하여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범위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좌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면 저장이 되는데요. 그런데, 사파리 앱에서 전체 화면 스크롤 캡처를 이용했을 때는 pdf파일로 저장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싶으면 pdf to jpg, png로 한번 더 변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두 번째 방법인 네이버 앱 캡처 방법이 조금 더 편리한 것 같아요.

 

2. 네이버 앱에서 전체화면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다음은 네이버앱에서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을 하다가 캡처하고 싶은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더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 더보기 메뉴 중 '전체캡처'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럼 바로 스크롤 아래부분까지 전체 캡처가 되는데요.

- 여기서도 특정범위만 선택해서 저장하고 싶다면 자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미지내에 밑줄이나 표시 등을 추가하고 싶다면 그리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 자르기, 그리기가 완료되었거나 수정할 부분이 없다면 우측 상단의 체크박스를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사파리 앱 캡처보다 좋은 점은 이렇게 전체 화면 스크롤 캡처를 하더라도 아이폰 일반 이미지 파일처럼 저장이 된다는 점입니다. 사진 앱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마무리하며

예전에 전체 캡처 기능을 모를 때는 인터넷에 어떤 포스터 화면 같이 긴 이미지를 캡처할 때, 캡처를 여러 번 나눠서 하곤 했었는데요. 이제 이 기능을 알면 한 번의 캡처+약간의 자르기 기능으로 어떤 사이즈의 화면이든 손쉽게 캡처가 가능합니다. 은근히 유용한 아이폰 꿀팁이니 다들 한 번쯤 써보셨으면 합니다.

 

2022.03.26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분실한 에어팟 찾기 / '나의 찾기' 앱 사용방법

 

아이폰 분실한 에어팟 찾기 / '나의 찾기' 앱 사용방법

최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에어팟 또는 삼성 갤럭시 버즈 등 유선 이어폰을 쓰시는 분들보다 무선 이어폰을 쓰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

flameleaf.tistory.com

 

2022.03.24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지난번에 다른 포스팅에서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노래 제목을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노래 제목 검색하는 방법이나 어플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샤잠 어플로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