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분실한 에어팟 찾기 / '나의 찾기' 앱 사용방법

by K쿤 2022. 3. 26.

최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에어팟 또는 삼성 갤럭시 버즈 등 유선 이어폰을 쓰시는 분들보다 무선 이어폰을 쓰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유선 이어폰보다 굉장히 휴대나 착용에 있어서 편리해졌지만, 작은 사이즈의 이어폰을 선 없이 귀에 꽂다 보니 이어폰을 분실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애플 에어팟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나의 찾기' 앱을 이용해서 분실한 에어팟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1. 분실한 에어팟 찾기 전제 조건

이번에 제가 알려드릴 방법으로 어떤 상황에서든 에어팟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 에어팟 한쪽 또는 두쪽 이어폰이 어디엔가 떨어진 것 같은데, 위치를 정확히 모를 때 용이한 기능입니다.

(집에서 잃어버렸는지 카페에서 잃어버렸는지 해당 장소를 알고 있어야 하고, 해당 장소에서 연동된 휴대폰을 들고서 이 방법을 진행을 해야 합니다.)

2) 에어팟이 케이스에 들어있는채로 잃어버린 경우에는 이 방법으로 찾을 수 없습니다.

보통 집에서 에어팟 한쪽이 갑자기 안보여서 침대 아래쪽이나 옷주머니 안에 들어있을 때 찾기 용이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아이폰 분실한 에어팟 찾기 / '나의 찾기' 앱 사용법

먼저 애플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나의 찾기' 앱을 사용하기 전에 관련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 애플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 화면 가운데 부분에 '나의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나의 찾기 화면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선택합니다.

- 나의 iPhone 찾기의 하위 항목들을 모두 켭니다.

- 이제 관련된 설정이 끝났으니, '나의 찾기' 앱을 열어줍니다.

나의 찾기 앱은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혹시 찾기가 어려우면 화면을 오른쪽으로 계속 넘겨서 나오는 앱 검색창에 '나의 찾기' 앱을 검색합니다.

- 그리고 창이 나타나면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 에어팟 화면이 나오면 '사운드 재생'을 누릅니다.

- 음량 관련 주의 경고가 나오는데요. 소리가 계속해서 커지는 방식으로 알림을 주기 때문에(귀뚜라미 울음 같은 소리),

만약에 한쪽 에어팟을 귀에 착용하고 있고, 나머지 에어팟을 찾는 상황이면 음량이 커서 위험할 수 있으니,

착용하고 있는 에어팟을 귀에서 빼고 진행을 해줍니다.

 

- 에어팟의 왼쪽, 오른쪽 중 하나만 알림 소리를 켤 수도 있고, 한쪽만 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중단' 버튼을 통해 소리를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3. 마무리하며

이 방법으로 모든 상황에서 분실한 에어팟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만, 단순히 집 바닥에 에어팟 한쪽이 떨어져서 분실한 상황, 외투 주머니에 에어팟 한쪽이 들어있는 상황에서 밖에서 분실한 줄 알고 에어팟을 새로 구매하면 정말 아까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을 먼저 시도를 해서 집이나 알고있는 장소에서 에어팟을 흘리지 않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3.24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아이폰 샤잠 노래제목 찾기 / 음악검색 방법

지난번에 다른 포스팅에서 네이버 앱을 이용해서 노래 제목을 빠르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노래 제목 검색하는 방법이나 어플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샤잠 어플로

flameleaf.tistory.com

2022.03.19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사용 방법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사용 방법

아이폰에는 숨겨진 편읜 기능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아이폰 꿀팁이나 편의 기능들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 대박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이라고 해서 자주 사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