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 아이폰 화면 어둡게 하기

by K쿤 2022. 3. 20.

요즘 다들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엄청 많고, 검색,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아무래도 늦은 저녁이나 밤 시간까지 밝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계속 쳐다보게 되면 눈에 피로가 지속해서 쌓이게 됩니다. 어차피 휴대폰 화면을 봐야 한다면, 늦은 시간에는 조금이라도 어두운 화면을 본다면 눈의 피로가 덜할 겁니다. 아이폰에는 다크 모드라는 기능이 있어서 전반적인 화면을 어둡게 변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1.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 아이폰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 '설정'앱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 그럼 바로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 설정이 가능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크 모드로 변경해줍니다.

- 다크 모드로 변경하자마자 설정 화면 앱 컬러가 화이트에서 블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다크모드 아래쪽에 설정이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고, 옵션이 '일몰까지 라이트 모드'로 되어있다면

일몰시간 전까지는 라이트 모드, 일몰 후에 다크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편의에 따라서 '자동'설정기능을 끄고 항상 라이트 모드를 하거나 항상 다크 모드를 할 수도 있고, 옵션에 들어가서 '일몰부터 일출까지' 다크 모드를 하거나, 특정 시간대에만 다크 모드를 동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선호 내용이 다르니 편하신 대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다크모드 퀵으로 설정하는 방법

설정 메뉴에 진입하지 않고도 빠르게 다크 모드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상단에서 드래그를 하여 제어센터 화면을 열어줍니다. 제어센터에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태양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그 아이콘 부분을 길게 꾹 누르면 다크 모드 설정 가능한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이미지의 다크 모드 끔, 켬 버튼을 통해서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다크모드 설정 시 변경되는 부분들

다크 모드 상태에서는 우선 배경화면 컬러도 라이트 모드보다 어둡게 변경이 됩니다.

또한 전화번호부, 문사메시지창, 설정창 등 전반적으로 화이트 컬러였던 백그라운드 컬러가 모두 블랙으로 변경이 됩니다.

다만, 일부 다운로드 받은 앱 자체에서 화면을 밝은 컬러로 표시하는 경우에는 아이폰 다크 모드를 설정하더라도 어둡게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앱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을 하더라도 화면이 어둡게 되지 않고, 네이버 앱 자체적으로 있는 다크 모드를 한번 더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2022.03.19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사용 방법

 

아이폰 텍스트 대치 단축키 사용 방법

아이폰에는 숨겨진 편읜 기능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아이폰 꿀팁이나 편의 기능들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 대박 기능들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이라고 해서 자주 사

flameleaf.tistory.com

 

2022.03.18 - [각종 생활 정보] - 아이폰 화면 소리 녹화 방법 (아이폰 음성 녹화 꿀팁)

 

아이폰 화면 소리 녹화 방법 (아이폰 음성 녹화 꿀팁)

아이폰에는 정말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숨어있는 것 같아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건데 아이폰에서는 별도 앱 설치 필요 없이 자체적으로 아이폰 화면 및 소리 녹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더라

flameleaf.tistory.com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