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헣.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 글을 씁니다.
사람이 거의 안들어와도 그냥 조금씩 써나가기로 했어요ㅎㅎㅎ
코로나가 다행히 조금씩 잠잠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도 그렇고 다들 당분간은 재택근무를 계속 하는 것 같아요!
재택근무를 할 땐 회사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을 하고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격으로 접속한 상태에서 회사의 메신저나 회사 전산 시스템으로 영상회의를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럴 때 집의 노트북에 연결된 마이크와 노트북에 연결된 스피커로 화상회의를 해야할텐데!
따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방법은 엄청엄청엄청 간단합니다~~
1. 윈도우 10 검색창에 '원격 데스크톱 연결' 검색 후 클릭
2. 좌측 하단에 '옵션 표시' 클릭
3. '로컬 리소스' 탭을 누른 후, 원격 오디오 설정 메뉴 진입
4. 오디오를 '이 컴퓨터에서 재생', 마이크를 '이 컴퓨터에서 녹음'으로 선택
이렇게 하면 집에서 노트북으로 회사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한 상태에서
영상회의를 하게되면, 노트북의 오디오와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것 같아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윈도우10] 원격데스크톱 듀얼 모니터 설정 방법(재택근무 때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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