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갤럭시 휴대폰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앱 설치 없음)

by K쿤 2022. 7. 21.

SNS나 블로그 등에 사진 또는 이미지를 업로드해야 하는데, 사진 내에 모자이크 해서 가려야 하는 부분을 갑자기 발견하게 되는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모자이크를 위한 사진 편집 앱을 갑자기 설치하기도 번거로울 텐데요.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갤러리(사진앨범) 앱에는 기본적으로 모자이크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앱 설치 없음)

갤럭시 휴대폰에서는 별도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갤러리 앱 내에 모자이크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그 후 모자이크 처리하고자 하는 사진을 눌러서 연 다음 아래쪽의 펜 모양의 '편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사진 편집 화면으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아래쪽에 '파레트'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럼 다양한 편집 도구들이 화면이 표시가 되는데요. 그중 아래 그림에 표시된 펜 모양 아이콘을 한번 더 눌러줍니다. 그럼 여러 가지 펜 타입 중에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오른쪽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타입의 펜을 클릭합니다. (붉은색 표시 참고)

그 후 아래쪽에 다양한 패턴 무늬의 아이콘 중에 좌측에 있는 '모자이크' 문양을 클릭합니다. 그 후 사진 내에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부분을 손으로 그려보면 해당 부분이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을 모두 변경한 후에 위쪽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변경 내용이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별도 앱 설치 없이 사진앨범 내의 이미지, 사진을 모자이크 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사진편집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갤럭시 스크롤 캡처 방법 (전체화면 캡처)

갤럭시 배경 테마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 텍스트대치 (단축어, 단축키)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