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토스 앱 Face ID 얼굴 인증 사용 방법

by K쿤 2022. 7. 21.

토스 앱을 인터넷뱅킹을 포함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토스 뱅크로 송금을 한다거나, 개인 자산 정보 및 주식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걸어놓게 됩니다. 그런데 아이폰 사용자라면 토스에서도 FaceID 얼굴 인증 방식을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토스 앱 faceID 인증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토스 앱 FaceID 얼굴 인증 사용 방법

아이폰 토스 앱에서 비밀번호를 faceID 얼굴 인증으로 사용하려면, 먼저 아이폰 기기 자체 설정에서 토스 앱에 대해서 faceID에 접근 허용을 해놓아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토스' 앱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 후 '접근 허용' 항목 중에 'Face ID' 항목을 활성화시켜주어야 토스 앱에서 애플 아이폰이 제공하는 얼굴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 후 다시 토스 앱으로 돌아갑니다. 토스 앱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체 메뉴 화면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항목 내에서 '보안 및 인증서' 항목을 누르면 보안과 관련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중 'Face ID' 항목이 비활성화되어있다면 해당 항목을 켜주면 됩니다. 그럼 토스에서 비밀번호를 요청할 때 Face ID를 통해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 있는 다른 게시물

토스 공공알림 과태료 및 범칙금 알림 받는 방법

휴대폰 토스인증서 삭제하는 방법

토스 PC 공동인증서 휴대폰으로 옮기는 방법

토스 앱 잠금 설정 방법

토스 체크카드 혜택 및 연회비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