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시계 표시 24시간 기준 설정하는 방법

by K쿤 2022. 7. 22.

아이폰을 사용 중일 때 좌측 상단에 현재의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또는 드래그를 해서 제어센터를 열거나, 잠금화면을 해제하려고 할 때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그런데 별도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AM/PM이 나눠져 있는 12시간제 기준으로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아이폰 시계 표시를 24시간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시계 표시 24시간 기준 설정하는 방법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전 시간과 오후 시간이 나뉘어진 12시간제 기준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군인으로 근무를 하고 있다거나, 각종 연구 기록을 남길 때 24시간 기준으로 표기를 해야 한다면, 휴대폰 시계도 24시 기준으로 표시되는 것이 좀 더 편리할 겁니다. 휴대폰 시계로 바로 나타난다면 한번 더 머릿속으로 계산해서 24시간 기준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아이폰 시계 표시를 24시간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해서 30초 이내에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그 후 나타나는 메뉴 중 '일반' 항목을 클릭합니다.

일반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하위 메뉴 중에서 '날짜 및 시간' 항목을 눌러줍니다. 해당 항목 내의 상단에 '24시간제'라는 메뉴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를 켜서 활성화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24시간제 항목을 켜니까 좌측 상단에 나타나는 시간이 '18:30' 과 같이 24시 기준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나타나는 시계나 제어센터에 표시되는 시간도 동일하게 변경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군인이거나 자신의 직업상 특수한 사유로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아이폰 사파리 방문 기록 삭제 방법 (검색기록 저장 안 하게 설정)

아이폰 앨범 사진 숨기기 방법 / 비공개 앨범 설정

아이폰 앱 숨기기 방법 / 어플 숨김 처리

아이폰 사진 촬영 시 위치정보 저장 끄는 방법

아이폰 배터리 잔량 퍼센트 확인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