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설정 방법

by K쿤 2022. 7. 22.

휴대폰을 너무 자주 사용하다 보면 눈에 피로가 오는데요. 조금이라도 눈을 보호하기 위해 각종 전자기기 화면을 볼 때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애플 아이폰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의 나이트 쉬프트(NightShift)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설정 방법

아이폰의 나이트쉬프트 기능을 실행시키면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가 동작해서 화면이 약간 노랗게 변합니다. 그래서 화면을 보기에는 조금 불편하지만 눈의 피로는 확실히 줄어드는 것 같긴 합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아래쪽에 '디스플레이 및 밝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설정 화면 내에서 가운데 부분에 'Night Shift'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이 '끔'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눌러줍니다.

아이폰 Night Shift(나이트 쉬프트) 기능이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어두워진 후에 화면의 색상을 노랗게(따뜻하게) 변경시키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따뜻한 색을 볼 때 눈이 덜 피로해지고 수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아래쪽에 '시간 지정' 또는 '내일까지 수동으로 활성화'를 버튼을 눌러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온도' 부분에 있는 가로로 된 스크롤 바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해당 기능을 켤 때 화면을 어느 정도의 색깔로 표시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따뜻한 색' 쪽으로 설정할수록 화면이 좀 더 노랗게 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 아이폰 화면 어둡게 하기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방법_모바일 버전 / PC버전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블루라이트 차단 설정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