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 방법

by K쿤 2022. 7. 22.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인데요. 자신의 일상생활을 다양한 방식으로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인스타그램을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고, 계정마저도 비활성화하거나 삭제하고 싶은 충동이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SNS는 시간 낭비라고 생각되는 순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인스타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 방법

더 이상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인스타그램 홈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가로줄 세개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나타나는 메뉴 중 상단의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설정 화면이 표시될 텐데요. 하위 항목 중에 '계정' 메뉴를 누릅니다.

계정 메뉴에서는 말 그대로 계정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쪽에 '계정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계정 비활성화'와 '계정 삭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 일시적으로 계정을 숨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프로필, 사진, 댓글, 좋아요 등이 비활성화하고 있는 동안은 모두 숨김 처리가 됩니다. 나중에 다시 계정을 활성화시키면 모두 돌아옵니다.

계정 삭제: 영구적으로 해당 계정의 프로필, 사진, 영상, 댓글 등 모두 다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지금 단순히 충동적으로 인스타그램을 끊으려고 하시는거라면 우선 '계정 비활성화'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다시는 사용하지 않을 SNS 계정이라면 '계정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계정 삭제'룰 누르면 정말로 인스타 계정을 삭제할 것인지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계속 진행하고자 하면 '계정 삭제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 연관있는 다른 게시물

인스타 줄바꿈 안됨 /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내 인스타그램 주소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