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네이버웨일 다크모드 설정 방법

by K쿤 2022. 4. 25.

네이버에서 네이버 웨일이라는 웹브라우저를 만들었는데요. 보통은 익스플로러, 에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익숙하지 않을 텐데요. 네이버에서 만든 브라우저인만큼 은근히 세심한 감성 부분들이 있더라고요. 네이버 웨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설정 방법

네이버웨일 브라우저 화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 개 버튼(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메뉴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그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 내에서 좌측 메뉴 중 '모양' 탭을 선택합니다. 모양 설정 내에서 다크 모드 및 스킨 칼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 적용을 위해서는 '다크모드 사용하기'를 켜줍니다.

다크모드 사용하기 메뉴 내에서도 '인터페이스에 적용',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항목의 차이를 아래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1) 인터페이스에 적용

인터페이스에 적용을 누르면 사이트 화면의 칼라는 바뀌지 않고, 화면 위쪽 주소표시줄, 화면 오른쪽 메뉴 버튼들이 있는 부분 칼라만 다크 모드로 변경이 됩니다.

2)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하면, 화면 전체가 다 다크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보통 사람들이 원하는 다크 모드는 아마 이 설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설정하시면 도리 것 같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