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아이폰 iOS 버전 확인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by K쿤 2022. 4. 24.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같은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계속해서 기능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스크를 착용한 채 FaceID 하는 기능, 방해금지 모드가 좀 더 세분화된 집중모드 같은 기능들도 iOS가 업데이트되면서 최근에 생겨난 기능입니다. 현재 자신의 아이폰 iOS 버전 확인 방법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현재 아이폰 iOS 버전 확인 방법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iOS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 앱 내에서 하위 메뉴 중에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 일반 설정 화면 내에서 상단의 '정보' 항목을 누릅니다.

현재 아이폰에 대한 정보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현재 iOS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제 아이폰은 지금 iOS 15.4.1 버전으로 되어있습니다.

2. 아이폰 iOS 최신 버전 여부 확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자신의 iOS 버전을 확인했지만, 과연 그것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더 편리한 기능들이 제공되니까요. 마찬가지로 아이폰 설정 앱에서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 설정 화면 내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럼 현재 버전이 최신 버전인지, 또는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는지 화면에 표시됩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는 제 iOS 15.4.1 버전이 iOS 최신 버전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네요.

 

또한 추가 팁으로 화면에 '자동 업데이트'가 '켬'으로 되어있는데 눌러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설정 화면에서는 iOS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서 자동 여부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와 설치 모두 ON을 해놓으면 밤에 자고 있는 도중에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도 되고 휴대폰에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다만 전제 조건은 아이폰이 충전 중인 상태여야 하고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만 미리 해놓고, 휴대폰에 설치는 나중에 하려면 자동 업데이트 메뉴에서 iOS 업데이트 다운로드만 On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