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 및 표시 안되게 하는법

by K쿤 2022. 4. 24.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홈 화면에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라는 항목이 나타나고, 추천 친구 리스트들이 보입니다. 추천 친구 표시 기준은 무엇인지, 나 또한 다른 사람들의 추천 친구 리스트에 나타나지는 않는지, 표시 안되게 하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추천 친구 리스트 확인 및 표시 기준

카카오톡 홈 화면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라는 추천 친구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추천친구 리스트들이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들이 자신의 추천친구에 표시되는지 기준은 공식적으로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추천친구 표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대방이 저를 친추 추가했다면, 저의 '추천 친구' 리스트에 그 사람이 나타납니다.

2) 친구의 친구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카톡 친구 추천 표시 안되게 하는 법

위의 1) 기준에 따르면, 만약 제가 누군가를 친구 추가했다면 그 사람의 추천 친구 리스트에 제가 나타나 있을 텐데요. 이렇게 상대방의 리스트에 자신이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자신의 카카오톡에 추천 친구 리스트도 나타나지 않게 하고, 상대방의 리스트에 자신이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카카오톡 홈 화면(친구 리스트 화면)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 나타나는 메뉴 중 '친구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 친구 관련된 설정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그중 '친구 추천 허용'이 On으로 되어있는 것을 Off로 변경하면, 친구 추천도 더 이상 받지 않게 되고, 자신도 다른 사람의 추천리스트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3. 추천 친구 리스트에서 특정인만 삭제하기

추천 친구 리스트는 계속해서 표시하고 싶은데, 특정인이 자꾸 나타나는게 거슬려서 나타나지 않게 하고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화면에서 추천친구 리스트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리스트에서 삭제하고 싶은 친구 항목에서 화면을 터치해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면, 아래와 같이 삭제 버튼이 나옵니다. 삭제버튼을 누르면 그 사람은 다시 추천친구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