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카카오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by K쿤 2022. 4. 24.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은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언제 추가되었는지 모르게 친구 리스트에 원치 않는 사람들이 추가된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보통은 상대방은 연락처에 추가해서 자동으로 친추가 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리스트에 추가된 카카오톡 친구를 다시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홈 화면(친구 리스트 화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하고, 화면을 터치해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숨김, '차단' 버튼이 나타납니다. 친구 삭제를 위해서는 먼저 숨김 처리부터 해야 하기 때문에 '숨김'을 선택합니다. (숨김과 차단에 대해 알려주는 팝업 메시지를 알려주는데 '확인' 또는 '다시 보지 않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화면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더보기 화면 내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나타나는 설정 화면에서 하위 메뉴 중 '친구'를 선택합니다.

친구와 관련된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화면 가운데 부분에 '숨김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현재까지 숨김 처리 한 친구 리스트가 모두 나타납니다. 숨김 친구 리스트에서까지 삭제를 해야만 완전히 리스트에서 삭제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친구 옆에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 버튼을 누르면 '친구 목록으로 복귀', '차단 (메시지 차단)', '삭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친구 리스트와 숨김 친구 리스트에서 모두 삭제하고자 한다면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썸네일
썸네일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