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군대 휴가 시 모바일 승차권 고속버스 탑승 가능

by K쿤 2022. 9. 20.

이제까지 군대에서 병사들이 휴가를 갈 때는 부대에서 후급증이라는 것을 출력해서, 고속버스 매표소에 제출하여 승차권을 발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휴가 시 청년DREAM, 국군드림 앱 모바일 승차권을 발권하여 고속버스에 탑승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군대 휴가 시 모바일 승차권 고속버스 탑승 가능

위에서 말씀드렸던 종이로된 별도 후급증을 준비하고 가져가는 것은 번거롭고, 현장에서 승차권을 발권할 때 시간이 지체되거나 원하는 좌석이 이미 매진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절차로 인해 군과 고속버스 조합 간에 비용 정산도 수작업으로 진행되어 과도한 행정업무까지 문제가 됐었는데요.

국방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나라사랑포털 기반의 청년DREAM 국근드림 앱, 국방수송정보체계, 티머니 앱을 서로 연동하여 모바일으로 간편하게 고속버스를 예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참고 자료: 모바일 고속버스 예약 시스템 흐름도

모바일-고속버스-예약시스템

청년 DREAM 국군드림 앱은 병사들이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된 뒤, 병사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라고 하는데요. 이 앱을 통한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가 실행되면, 군대에서 휴가나온 병사들이 터미널 매표소를 방문하는 번거로움도 없어지고 스마트폰으로 미리 원하는 좌석을 예매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21년도 2월부터 모바일 철도 승차권 서비스는 이미 시작되었고 이번에 고속버스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loading